자주 묻는 질문


[반품/교환] 절차 


1. 단순 변심의 경우 

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까지 [반품/교환]이 가능합니다. 

사용하지 않은 상태의 제품이어야 하며, 수거하여 제품 확인 후 사용하신 상태로 확인되면, 반품/교환이 불가할  수 있습니다. 


절차입니다. 

1) [반품/교환] 클릭

 : 마이페이지 > 주문조회 > [반품/교환]


2) [반품/교환] 신청 및 추가 배송비 납부 

     (하단의 [반품/교환] 배송비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.)


3) [반품/교환] 신청 완료

      -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상이 지났을 경우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. 

      - 신청 거부 시 납부하신 추가 배송비는 환불됩니다.


4) 제품 발송

     - 방문수거 기사님께 개별 연락 하시거나, 고객님께서 직접 택배 발송을 하시어 제품을 전달해 주세요.  


5) 수거 제품 확인 후 영업일 기준 2~3일 내로 환불 혹은 교환 상품 발송

      - 추가 배송비 결제가 확인되어야 [반품/교환] 처리가 완료됩니다.

      - 제품 확인 후 [반품/교환]이 거부될 경우 고객님께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.


2. 제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 

  고객님 귀책이 없는 제품하자 등은 배송 완료일로부터 30일까지 가능합니다. 


  * 제품에 이상이 있어 새 제품으로 교환을 원하시거나, 반품 및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,

     'Service -> Q&A' 혹은 '마이페이지 -> 1:1 문의'로 정보를 전달해 주세요. 

1. 성함 / 연락처 / 주문번호 

2. 교환 혹은 환불을 원하시는 제품명

3. 사유 (제품 하자-사진 첨부 등)


[반품/교환] 배송비 안내

[반품 /교환] 배송비 발생 금액


내용

발생 금액

반품

고객님 단순 변심

구매 시 배송비 결제한 경우   

반품 배송비 3,000원 발생

무료 배송인 경우

반품 배송비 6,000원 발생

- 제품 하자

- 배송 사고로 인한 훼손/분실

본투샤인 부담 

교환

고객님 단순 변심 

일부만 교환 

6,000원 (수거+재배송비)

전체 교환

6,000원 (수거+재배송비)

- 제품 하자

- 배송 사고로 인한 훼손/분실

본투샤인 부담


* 제주 및 도서산간의 경우 추가 운임료가 발생합니다. 'Service → Q&A'로 문의해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. 

** 반품을 하실 경우, 일부 반품은 불가능하며 전체 반품을 해주셔야 합니다. 참고 부탁드립니다. 


더 자세한 사항은 ‘Service → Q&A’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:)

교환 사유에 주소지, 수령인, 연락처 등을 기재해 주시면 확인 후 처리가 가능합니다. 

그러나 교환 처리에 대한 송장번호가 안내된 이후에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. 참고 부탁드립니다. 


더 자세한 사항은 ‘Service → Q&A’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:)

단순 변심으로 환불/반품하시는 경우,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까지 가능합니다. 

취급 부주의로 제품이 파손/오염된 경우나 제품 및 구성품을 분실하신 경우에는 환불/반품이 불가능합니다. 

양해 부탁드립니다. 


그 외 고객님의 귀책이 없는 제품 불량, 구성품 누락, 배송 중 파손 등의 경우, 

사진을 포함해 'Service -> Q&A' 혹은 이메일 we@weareborn.kr 로 문의해 주시면

확인하여 환불/교환 진행해 드리겠습니다. 이 경우 배송 완료일로부터 30일까지 가능합니다. 

1) 카드결제: 카드 매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, 카드사 사정에 따라 매출 취소 기간이 상이합니다. (최대 8일 소요)

2) 실시간 계좌이체: 반품 완료 이후 환불 처리가 되면, 이체 하신 계좌로 입금에 3~5 영업일이 소요됩니다. 

3) 무통장 입금: 반품 완료 및 환불 입금 계좌가 확인되면, 2~3 영업일 안에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. 

4) 적립금: 환불 시 사용하신 포인트는 돌려드립니다. 

5) 쿠폰: 주문취소/반품/환불의 경우 사용하신 쿠폰은 돌려드립니다. 

결제 당시의 정보로만 가능합니다. 

휴대폰 결제의 경우, 이동통신사의 익월 취소 불가 정책에 따라 당월 1일~31일 결제에 대해서만 취소 처리 가능합니다.

예로, 1월 31일 결제 건의 경우 2월 1일이 되면 취소가 불가합니다.

결제일의 월이 지난 경우에는 다른 수단으로 취소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. (적립금, 예치금, 무통장 등)


더 자세한 사항은 ‘Service → Q&A’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:)